올해는 생각만 하고 꾸준히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메모 습관을 길러보려 다시 한번 다짐을 해본다.
그 와중에 다이소에서 발견한 아주 직관적이고 심플한 날짜형 다이어리를 찾았다.
다이소 다이어리 - Life Film 라이프 필름 (5,000원)

표지부터 아주 심플하다. 상큼한 오렌지 색상에 양장 형태의 표지로 꽤 튼튼하고 두꺼운 재질이다.

첫 페이지는 2024 년도가 기입되어 있다. 밑의 줄글로 새해의 목표나 다짐등을 간단히 적을 수 있을 거 같다.

다음장은 연간달력을 한눈에 볼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 각 월별로 하단에 중요한 기념을 메모하면 딱 일듯 하다.


그 다음장부터는 1월부터 12월까지 먼슬리와 위클리가 이어져 있다.
아주 깔끔하게 나열되어 있어서 군더더기 없이 메모하기 용이할 것 같은 디자인이다.
특히 위클리마다 앞부분에 체크리스트가 있어서 그 주에 해야 하는 투드리스트를 적기에도 안성맞춤이다.

12월까지의 먼슬리와 위클리가 끝나면 그 이후부턴 모눈종이가 넉넉히 있다.
최근에 불렛저널을 시도하다 보니 무지나 줄글노트보단 모눈종이가 활용이 너무 좋았어서 내가 활용하기엔 너무 좋은 구성이다.

세어보니 대략 29P 정도로 모눈종이도 넉넉히 사용할수 있는 분량이다.

마지막 페이지는 개인정보를 넣을 수 있는 페이지이다. (MBTI 까지 메모하는 부분이 있다니 ㅎㅎ)

마지막 뒷표지까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다.
최근 다이소의 문구류가 다른 브랜드에 떨어지지 않을 만큼 퀄리티도 유지하면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어 가성비 이상으로 만족시켜주고 있는 것 같다.
날짜형 다이어리로 다이소 Life Film 라이프 필름 강추이다!